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 실패 해결

■ 알림/■ 정보 2017. 6. 17. 16:31







먼저 아래에 작성하는 내용은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 실패에 대한 해결(?) 법입니다.

티스토리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을 찾아 오신 분은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 http://holycrap.tistory.com/99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 중에 스킨 변경을 여러 차례 시도했고 그때마다 웹마스터도구 수동 수집이 막혀서 고생을 했습니다.

최근에도 스킨 변경을 했고 현재까지 변경한 스킨으로 티스토리를 유지 중인데

스킨 변경은 5월 중순에 시작했으니 근 한 달 정도를 웹마스터도구 수동 수집이 되질 않았네요.


하지만 수동 수집이 수집 실패로 계속 이어지는 동안에도 게시글은 네이버에 어느정도는 검색 노출이 되었고

게시글을 작성한 시간과 노출되는 시간에 2~3일 정도 딜레이가 생겨도 그냥 참고 넘어갔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웹마스터도구 요약이나 현황에선 오류 없이 멀쩡히 돌아가는 걸로 표시가 되고

몇몇 글은 아예 검색 페이지에서 너무 뒤 쪽에 위치해있다는 거였죠.


그런데 스킨 변경 후 한 달 정도가 지난 시점인 현재는 아주 잘 수동 수집이 되고 있다는 겁니다.

노출은 다른 문제긴 하지만.




바로 어제부터 수집 성공으로 이어지고 있는데 결과만 놓고 얘기하자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겁니다.

기존에 등록해서 잘 사용 중이었다가 스킨 변경으로 수동 수집에 제한이 걸렸다면 기다리세요.

사람마다 다소 시간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저는 한 달 걸렸습니다.

예전에는 2~3일 걸린 적도 있어요. (최초 스킨 변경 시)


검색으로 찾아본 방법들 중에 주소 변경이라던지 RSS, 사이트맵 변경도 저에겐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지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베타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문의를 해봐야 제대로 된 답변도 들을 수 없습니다.

개선된 정식 버전을 기다리는 방법 말고는 아직 답이 없는 상황이에요.

정식 버전은 최근에 사전 체험단을 모집했었으니 곧 출시 될 듯 합니다.

참고 url : http://blog.naver.com/naver_search/221022384062



기다리는 것이 힘들고 정상적인 수집 성공으로 게시글 작성 때마다 바로바로 등록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변경한 스킨을 포기하고 이전으로 되돌리면 됩니다.

이제까지 알아본 모든 방법 중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백업해 둔 스킨으로 돌리는 방법이었습니다.




현황에 정상 적인 그래프를 경험하고 있으니 기분은 좋습니다. ;)


티스토리 스킨 변경으로 인해 네이버 노출 제한이 달갑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