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지급 기준액 $100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감격.




애드센스는 수입이 $100 이상이 되면 지급받기 위한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지급은 은행 송금과 국제우편으로 날아오는 수표의 두 가지 방식 중에 선택하면 돼요.

저는 편하게 $100 이상 수익이 누적되면 알아서 통장에 쌓이도록 은행 송금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마침 쉬는 날이라 급하게 지급받을 외화 통장을 개설하러 근처 sc제일은행을 찾았습니다.

SC제일은행을 찾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해외에서 지급된 $300 이하의 금액에 대해 별도 수수료가 없다는 것인데요.

사실 목돈이 아닌 이상 수수료는 미미한 편이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수익금 전부를 받는 게 좋으니까...

뭐 결제 수단은 본인의 몫이니 제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1. 준비물

준비물은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지급 관련 글들을 검색해서 읽다 보면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이

신분증, 주민등록 등본, 재직증명서 등등 이것저것 많이 필요하다고 나와있어서 가기 전에 전화로 문의를 했더니

그냥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하네요.




그렇게 가서 만든 외화통장과 두드림 일반 입출금 통장입니다.


통장 개설 중간에 직원분이 몇 가지 물어보는데 질문은

- 외화통장은 구글 광고 수익지급 용이냐

- 외화통장 환전용 일반 통장도 개설하겠느냐

- 체크카드도 만들어 줄까

정도.

마치 짜여진 가이드가 있는 것 마냥 진행을 도와주니 걱정 말고 은행으로 가면 됩니다.



2. SWIFT CODE 확인



외화통장은 당연히 달러 환전이기 때문에 USD용 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통장 안쪽 첫 장에 SWIFT CODE[각주:1]라는 은행 고유 코드가 적혀 있습니다.

이 코드는 애드센스 지급 설정을 할 때 필요한 코드라서 잘 기억해 두었다가 코드 입력란에 기입하면 됩니다.

지급 설정은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통장으로 일반 입출금용 통장은 두드림이라는 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두드림 예금은 타 은행 간 수수료도 면제!

외화 통장에서 환전 시 바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등으로 원화 수급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SD에서 KRW로 환전 시 환전 수수료는 발생합니다. 수수료 자료는 준비중...)


별다른 예금통장이 없다면 두드림 통장 정도는 개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SC제일은행 마블 이벤트

두드림 통장의 마블 이미지가 눈에 띄는데 알아보니 SC제일은행은 이쪽으로 오래된 마블 덕후 은행이더라구요.

마블런같은 이벤트도 끌어오고 종종 관련 이벤트도 열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마블체크카드 - 셀프뱅크 이벤트] 7월 21일까지 진행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 이벤트는 별 관심 없고 어차피 입출금 통장도 만들었으니 아이언맨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애드센스에서 $300 이하 수익금 전액을 지급받고 싶다면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선택하고

크게 상관없다 하시면 주거래 은행에서 2중 대미지(외화 수수료를 물고 환전 수수료도 무는)를 받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


어차피 용돈 버는 거 환테크[각주:2] 까지는 아니지만 외화통장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차곡차곡 모았다가

환율이 오르면 팔아서 조금이라도 더 수익을 내는 게 낫겠다 싶어 포스팅합니다.

그럼 모두 부자 되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1.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간단히 BIC라고도 하며 특정 은행에 부여되는 8자 또는 11자의 식별 코드입니다. 코드 형식: 은행의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은행 명세서 상단에 인쇄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은행에 문의하여 코드를 확인하세요. 코드 용도: 은행에서는 다른 은행으로 이체하거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를 사용합니다. [본문으로]
  2. 환테크란 환율의 변동방향을 미리 예측하고, 그에 따라서 자금을 운용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말한다. 환테크는 단순한 자금운용을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 외에도, 유학생을 둔 부모가 해외로 자녀의 생활비를 송금할 때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을 줄이는 것 역시 중요한 환테크라 할 수 있다. 해외로 자금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 환율이 상승추세일 때 송금시기를 앞당기고, 환율 하락추세일 때는 송금시기를 늦추는 것이 유리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환테크 (매일경제, 매경닷컴)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