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덕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가 개봉을 했습니다.

이에 그보다 조금 더 앞서 관련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카테고리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제품들이 출시 되었죠.

저 역시 심각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각주:1] 더쿠라서 출시된 제품 전종을 수집했습니다.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은 그 중 레고 76079 레비져의 공격 입니다.




 SET DETAILS

 SET NUMBER

 76079

 NAME

 Ravager Attack

 SET TYPE

 Normal

 THEME GROUP

 Licensed

 THEME

 MARVEL SUPER HEROES

 SUB THEME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PIECES

 197

 MINIFIGS

 3

 RRP

 £19.99 / $19.99 / 24.99€


기타 정보 : https://brickset.com/sets/76079-1/Ravager-Attack




▲ 박스 전면

박스 아트는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조금 의아해 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하지만 늘 레고는 개봉되는 영화보다 일찍 출시 되었고 그동안 박스 아트로 알게 모르게 스포를 해 왔던 터라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 박스 후면

후면은 제품의 소소한 기믹들 위주로 그려져 있네요.




▲ 구성품 전체

봉다리 두 개, 인스트럭션, 코믹북,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뭐 라이센스 제품이라 가격 대비 구성에 대해선 더 할 말이 없네요.

슈퍼 히어로즈 제품군에는 코믹북이 전부 들어 있는데 이것 모으는 재미도 쏠쏠.




▲ 늘 그렇듯 조립 과정 없는 바로 완성 샷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작은 박스의 제품이라 완성된 모습도 그리 풍성하진 않습니다.

벌크로 활용하기 위해 스티커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간단히 라바저스 전투기를 살펴 봅니다.

음. 딱히 설명할 게 없네요. (...)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나저나 제품명은 공식홈에 레비져라고 표시하지만 라바저로 적는 게 맞는 것 같네요.

실제 극중에서 팀 이름을 발음할 때도 라바저스.




기체 내부엔 유일한 프린팅 브릭인 계기판이 있습니다.

아니 계기판 말고 다른 디테일은 없다고 보는 게...




밀라노 스페이스 쉽의 잔해와 로켓이 심어둔 발사체가 남은 구성입니다.




6연발 발칸 정도면 맞는 표현이겠네요. 뒤에 톱니바퀴 브릭을 돌리면 1x1 브릭들이 발사 됩니다.

다시 줍기 귀찮아서 해 보진 않았어요.




뭐 히어로즈 제품 군의 구입 목적은 다들 미니 피규어에 있을 겁니다.

왼쪽부터 테이저페이스, 로켓, 맨티스.

각 미피별 무장은 따로 설명 하지 않고 위 사진으로 대체 할게요.




▲ 테이저페이스

극중 빌런화 되는 캐릭터로 나름 비중이 있는 녀석입니다.

배역은 크리스 설리반(chris sullivan)이 맡아 아주 열연을 해주었습니다. 마블 스튜디오에 크리스 성애자가 있나...

그나저나 빌런 미피화에 인색한 레고사인데 어중간한 빌런이라 (아니면 뭐하는 캐릭터인지도 모르던가) 해준 듯.

이번 vol.2의 메인 빌런도 미피화 되지 않았습니다.




▲ 로켓

다혈질성 선택적 분노장애 라쿤. 로켓(SUBJECT: 89P13) 입니다.

실제 라쿤을 모델로 삼아 CG로 만들어진 친구로 목소리 연기는 미남배우 브래들리 쿠퍼(Bradley Cooper).


유전자 변형 실험으로 태어났지만 워낙 성격이 더러워서 대부분 사건의 주축을 담당합니다.

거기다 스스로 미움 받는 쪽을 택한 나름 우울한 설정의 캐릭터에요.

하지만 로켓의 광기는 사랑스럽습니다. :)




이제까지 출시된 로켓 모음입니다.

왼쪽 두 개는 vol.1 출시 버전으로 vol.2 버전의 차이 점은 입 모양이 그려진 것과 눈매가 올라갔다는 정도 입니다.

제일 왼편은 vol.1에서 잔다르의 감옥에 갇혔을 때 복장을 한 로켓으로 레고 76021 제품 안에 들어 있고

가운데 라바저스 복장을 한 로켓은 프로모션 5002145에 들어 있습니다.




▲ 맨티스

vol.2부터 새롭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한 맨티스.

배역은 폼 클레멘티에프(Pom Klementieff)라는 다소 생소한 배우가 맡았습니다.

어머니가 한국인인 이 여성 배우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도 이미 캐스팅이 되었네요.


사실 맨티스는 코믹스 원작에서 원년 멤버이지만 MCU에선 이번에 등장했습니다.

능력은 신체 접촉으로 감정을 읽거나 조정하는 정신계로 vol.2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고 행성에서 주인공들을 도와주면서 자연스럽게 멤버로 합류했네요.

그 이상은 스포.



라이센스 제품 특성상 제품의 재고회전 기간이 그렇게 길지가 않습니다.

거기에 영화도 상당히 흥행할 거라 예상되므로 가격 할인도 기대하기 힘드네요.

결국 있을 때 구해야 합니다.

어서 구매를!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1. Marvel Cinematic Universe (MCU)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영화, 그 외 단편 만화와 드라마를 포함하는 공통 세계관. 3대 히어로 영화 세계관중 하나로 유명하다. 특정 시나리오 작가나 감독이 아닌, 마블 스튜디오 회장 케빈 파이기를 필두로 하는 위원회가 전체적 스토리 진행 플롯을 짜두고 각 단계의 영화를 감독에게 맡겨 제작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제작되는 모든 영화, 드라마, 단편 영화들이 연결점을 가지고 있으며, 동일한 시간선상에서 진행되어 간다. 즉, A라는 영화에서 벌어진 사건이 B라는 드라마와, C라는 영화에도 영향을 끼치는 형태. 마블 코믹스의 평행세계 분류법으로는 지구-199999이다. 어벤저스 실사영화 시리즈를 중심으로 히어로 개별 영화를 단계별로 진행해 나가는 방식으로 영화가 만들어지고 있다. 그리고 모든 우주들이 날아간 시크릿 워즈 이벤트에도 휘말리지 않은 비범한 우주다 건들면 원 어보브 얼께서 직접 행차해서 이벤트 끝낼듯 기실 세계관의 연계는 만화 쪽만큼이나 긴밀하다. 코믹북은 스핀오프가 아니면 히어로들의 배경이나 그 이전의 삶에는 접점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1] MCU는 쉴드의 비중을 높이고[2] 일찌감치 내용과 설정에 연관성을 부여하는 등으로 세계관이 바닥부터 얽혀있다. 전술했듯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마블 코믹스 원작을 영화화한 작품들을 통칭하는 것이 아니라 마블에게 판권이 있는 캐릭터가 주연인 영화와 드라마들이 공유하는 세계관을 일컫는 용어다. 헷갈리지 말자. 영화마다 배급사가 달라졌는데 미국기준 처음에는 파라마운트 픽처스[3], 유니버설 픽처스[4]가 맡다가 《아이언맨 3》 이후로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맡는다. 한국의 경우 배급권을 가진 직배사들의 이합집산으로 이보다 훨씬 복잡하다. CJ엔터테인먼트[5]→유니버설 픽처스 인터내셔널 코리아[6]→ 한국 소니 픽처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7]→소니 픽처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8]로 여기저기 헤매다가 소니 배급권이 디즈니로부터 분리되어 유니버설 코리아로 넘어간 뒤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후부턴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계속 맡는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