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75114 퍼스트 오더 스톰트루퍼

■ 놀이/■ 레고 2016. 8. 10. 20:19






2016년에도 스타워즈 배틀피규어는 계속 되어 드디어 스톰트루퍼 일명 스토미가 등장했습니다.


일반 스톰트루퍼와는 디자인이 조금 다른 퍼스트 오더 스톰트루퍼 이지만 그냥 스토미로 퉁치죠.



역시 아버지 캐릭터와 같이 언급될 만큼 제국의 쫄병으로 유명한 살아있는 표적입니다.클론트루퍼와는 다르다 클론트루퍼와는!




여전히 디즈니 라이센스 제품이라 부품수 81개 주제에 꽤나 고가입니다...


SET DETAILS

 SET NUMBER

 75114

 NAME

 First Order Stormtrooper

 SET TYPE

 Normal

 THEME GROUP

 Licensed

 THEME

 STAR WARS

 SUB THEME

 BUILDABLE FIGURES

 YEAR RELEASED

 2016

 TAGS

 CCBS

 PIECES

 81

 RRP

 £14.99 / $19.99 / 19.99€

 PRICE PER PIECE

 18.5p / 24.7c / 24.7c

 AGE RANGE

 7 - 14


기타 정보 : http://brickset.com/sets/75114-1/First-Order-Stormtrooper



▲ 박스 전면



명사수다운 포즈입니다. 야 너 그러다 라이트 세이버도 들겠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박스 후면

깨어난포스의 주역 들이 후면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레고사의 주력 제품군 답게 앞으로도 줄줄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만 전 스토미까지만. -_-






▲ 구성품 전체


다시말하지만 아무리 라이센스 제품이라도 구성에 조금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데 아마 안될꺼야...


하다못해 같은 종류의 미니피규어라도 동봉해주면 더 팔리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보는데 아마 안될꺼야...




통짜 머리 부품 퀄리티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접합선도 없이 매끈하게 정말 잘 뽑아 줬네요.




아버지도 그랬지만 너무 잘뽑아줘서 완성하고나면 머리만 따로 노는 기분입니다.




▲ 건조중 80%

조립방식은 바이오니클이나 이전 배틀피규어와 동일하게 뼈대위에 외부장갑을 입히는 식입니다.


프레임의 구성은 테크닉브릭의 조합으로 필요이상으로 튼튼해요.




▲ 완성


주 무장은 F-11D 블래스터 소총이고 부 무장으로 SE-44C 블래스터 권총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얘들은 스톰트루퍼효과라는 영화상의 법칙을 만들어낸 놈들이라 무장이 별 의미가 없습니다ㅋ


악당들은 영화 속에서 언제나 형편없는 사격 실력을 보인다. 우지 기관단총을 들고 있는 악당 셋은 주인공을 추격하면서 그에게 수천발의 총알을 난사하나 주인공은 맞지 않고, 이 와중에 주인공은 권총으로 악당들을 맞춰 잡는다.

스톰트루퍼효과 위키참조



▲ 프로포션


전체적인 프로포션은 팔다리가 가늘어 보인다는걸 제외하면 나름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전한 관절문제와 어딘지 비어보이는 외관은 디테일을 중시하는 고객에겐 구입을 망설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겠죠.






▲ 눈물의 뒷태

문제의 뒷부분은 하체입니다 다스베이더와는 달리 대퇴부는 무섭게 뼈대가 들어나 있습니다.


하다못해 프레임을 구성하는 브릭을 외부장갑색과 일치라도 시켜줬으면 저리 흉하진 않았을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 아버지와 한컷


키차이가 조금 아니 많이 나네요. ㅎ 75111 다스베이더는 덩치빨이라도 있었지 얘는 뭐니. ㅠㅠ

스타워즈 베틀피규어가 깨어난포스의 개봉으로 다시 시작 되었고 여전히 낙지 관절에 여기저기 많이 비어있습니다만 여러 단점을 차치하더라도 스타워즈 팬들에겐 너무도 반가운 스토미입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