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확장 프로그램(혹은 플러그인)은 오직 크롬에서만 동작하기 때문에

크롬 이외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수익 확인을 위해 항상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등장한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구글 퍼블리셔 툴바는 가장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고 그만큼 대중적인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제 크롬의 버전은 버전 55.0.2883.87 m 입니다. 각자의 크롬 버전을 확인하세요.



1. 확장 프로그램 설치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옵션으로 들어가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화면 제일 아래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 크롬 웹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웹 스토어 검색창에 Google Publisher Toolbar(대소문자 상관없음)를 입력하면

제일 상단에 위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이 표시 됩니다.


목록에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설명이 나오고 우측 상단 CHROME에 추가 를 눌러 설치하면 끝납니다.

저는 이미 설치 된 상태라 추가됨이라고 표시가 되네요.


이렇게 설치를 하셔도 되고 그냥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ㅋ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publisher-toolbar/omioeahgfecgfpfldejlnideemfidnkc?hl=ko



2. 기능 살펴 보기

 설치가 완료 되면 이런 아이콘이 브라우저 주소 창 우측에 생긴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냥 눌러 주세요.


1. 예상 수익 표시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오픈 됩니다. 하지만 지금 설치 하신 분들이라면 조금은 다른 화면일 겁니다.

화면이 다른 분들을 배려하기 전에 잠깐 설명하고 싶은 부분이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이유 입니다.

바로 예상 수익 부분이죠.


브라우저로 웹 서핑 중 어느 화면에서나 쉽게 수익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뭐 그 아래 채널 별 금액도 조회 기간 별로 확인 할 수 있고 현재 내 블로그나 사이트 광고의 크기와 종류도 파악하기 쉽게 되어 있어서 아주 유용한 플러그인이라 생각 됩니다.


자 이제 화면이 다른 분들은 사진 제일 아래에 보이는 로그인한 서비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모양이 다른 이유는 뻔하게도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순서대로 애드센스 연동, 수익자 용 더블 클릭 방지, 광고주 용 더블 클릭 방지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입니다.

자신이 가입된 그리고 사용하고 싶은 옵션을 연동하시면 되겠습니다.


2. 더블 클릭 방지 기능

애드센스 연동은 당연히 수익을 확인하기 위함이라는 건 알겠고 더블 클릭 방지는 무엇이냐 하면 바로 어뷰징을 막기 위함입니다.

애드센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자신이 게시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정 클릭 정도로 생각하면 쉬운데 사람이 실수의 동물 인지라 졸다가 누를 수도 있고 반려 동물이 지나가다 가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원천을 봉쇄하기 위한 옵션을 해당 프로그램은 제공합니다.

부정 클릭으로 제재 당하면 매우 골치가 아파진다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무서워서 설치 했구요.


더블 클릭 옵션을 활성화 시키고 나서 광고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광고 태그 설명이 팝업으로 열립니다.

광고 차단 등의 옵션도 제공하기 때문에 꽤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 할 수 있겠습니다.



3. 광고 오버레이

1번은 옵션 활성화 부분이고 2번이 광고 오버레이 부분입니다.


on/off 로 지정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의 왼쪽이 off 상태 입니다.

on 상태로 설정하고 광고 영역에 마우스를 올리면 광고의 태그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전 애드센스 이외에 타 사 광고도 노출 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구분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주 용 기능과 애널리틱스 연동 부분은 사실 저에게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애드센스를 크롬을 통해서 관리 하시는 분들은 한번 설치해 보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