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에 광고 달기

■ 벌이/■ 방법 2016. 12. 5. 03:26







※ 애드센스 승인 관련 포스트는 아래 주소를 참고 하세요.

http://holycrap.tistory.com/36


※ 광고 게재 후 어떤식으로든 자신이 만든 광고를 클릭하면 안됩니다.

Google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Google 광고에서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어떤 유형이든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로봇 또는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길고 긴 승인 절차가 완료되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플러그인을 세개나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여러 유형의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 티스토리 수익 플러그인 중 애드센스 지원은 세 종류.


그럼 지저분한 설명 없이 바로 광고 게재 방법을 서술 합니다.




1. 반응형 광고 달기



반응형 광고는 반응형 홈페이지처럼 웹과 모바일에 대응해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 되는 광고 단위입니다.

요즘 많은 수의 블로거들이 이 반응형 형태의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게재를 위해 애드센스로 로그인 후 내 광고로 들어 가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새 광고 단위로 들어가 반응형을 선택하고 광고 단위의 명칭을 간단히 작성합니다.

광고 유형은 텍스트, 디스플레이, 그리고 두 가지 형태를 모두 가진 것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뭐 모두 포함한 형태가 제일 좋겠죠.


선택과 작성이 완료 되었다면 아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다른 매체들과 마찬가지로 코드 스타일의 광고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스크립트 형태만 제공하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애드센스와 연동이 불가능 하죠.

네이버는 개선될 여지가 안보여서 저도 티스토리로 넘어 왔습니다. ;)


그럼 만들어진 광고 코드를 복사해 두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플러그인은 위, 아래, 위+아래 세가지 형태의 광고 위치를 제공합니다.

선택적으로 해도 되지만 이왕 하는 거 많은 게 좋겠죠?

광고 하나 당 스크립트 하나 기 때문에 위의 광고 단위에서 하나 더 생성해서 위, 아래 삽입합니다.


반응형 광고 달기는 이걸로 끝입니다. 광고 코드를 붙여 넣고 웹사이트를 저장하면 잠시 후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2. 모바일용 광고 달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 모바일 전용 광고를 위한 플러그인이 제공 됩니다.

앞서 반응형을 설정 했다면 모바일 광고와 중복 되기 때문에 모바일 광고는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 단위 설정에서 큰 모바일 배너를 선택했습니다. 모바일 배너는 320x100 사이즈 한 개만 제공 합니다.

마찬가지로 광고 단위를 생성하면 광고 코드가 발급됩니다. 복사해 두세요.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중 애드센스 모바일용으로 들어와 광고 배치를 선택하고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저장 후 수분 후에 모바일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3. 웹용 광고 달기


제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광고 형태가 웹용 입니다. 전 반응형 블로그가 썩 맘에 들지 않더라구요.

웹용 광고도 동일하게 광고 단위를 생성합니다.




전 336x280 사이즈의 큰 사각형을 선택했습니다. 이 크기가 웹에서 제일 보기 좋은 사이즈 같아요.

웹용 광고를 총 4개 생성해서 사용 중인데 애드센스가 얼마 전부터 광고 단위 수의 제한을 사실상 폐지하면서

더 많은 수의 광고 단위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 너무 많은 광고는 찾는 이에게 고통이니 적당한 위치와 수를 유지하는 게 필요합니다.


그럼 웹용 코드 설정에 앞서 먼저 상단에 두 개의 광고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단위 생성으로 사각형의 광고를 4개 만들어 두고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웹용 플러그인은 상, 하단 광고 위치를 선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단의 허용 광고 수는 한 개 뿐입니다.

그래서 작은 편법을 이용해 상단에 두 개(혹은 그 이상)의 광고를 달아 보려고 합니다.

하단 광고는 미리 만들어 놓은 광고 단위 중 두 개를 넣어 놓고 상단은 광고 없음을 선택 한 후 저장 합니다.


애드센스 상단 2개 광고 넣기 샘플.txt


그리고 위의 샘플 파일을 받아서 열어 놓고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편집 화면에서 Ctrl + F를 눌러 article_rep_desc 라는 문장을 찾습니다.


자 이제 샘플 파일 안에 <!-- 광고 자리 --> 로 표시된 부분을 남은 두 개의 광고 단위 코드로 채워 넣고 전체를 복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위 그림처럼 article_rep_desc 위에 붙여 넣고 HTML/CSS 편집을 저장 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수분 후에 광고가 표시 됩니다.


지금 이 글에도 이렇게 설정한 웹용 광고가 노출 되고 있습니다.

전 반응형은 취향이 아니라서 웹용 + 모바일용으로 사용 중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선 모바일 광고가 표시 되고 있습니다.


위에 나열한 방법을 적절히 사용해서 자기에게 제일 잘 맞는 형태의 광고를 찾으면 됩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