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41950 브릭헤즈 아이언맨

■ 놀이/■ 레고 2017. 4. 13. 00:47







2016 년 SDCC[각주:1] 한정으로 4 종류의 브릭헤즈 제품들이 선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SDCC 제품은 기간과 장소의 한정판이라 일반 수집가에게는 그냥 먼나라이웃나라 얘기였죠.

그랬던 브릭헤즈 제품이 본격적으로 양산화 되어 출시 되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리뷰하는 레고 41590 브릭헤즈 아이언맨도 그 중 하나 입니다.





 SET DETAILS

 SET NUMBER

 41590

 NAME

 Iron Man

 SET TYPE

 Normal

 THEME GROUP

 Licensed

 THEME BRICKHEADZ
 SUB THEME MARVEL SUPER HEROES

 PIECES

 96

 RRP

 £9.99 / $9.99 / 9.99€







제품 박스 전면의 박스아트는 이전 SDCC 처럼 나오긴 했네요. 귀욤귀욤 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SDCC 제품은 두 놈이 한 묶음이었지만 얘네는 한 놈씩 나왔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시빌워 마크가 박힌 아이언맨 마크46의 모습이 있습니다. 팔이 좀 짧아 보이는데 기분탓인가...

이 제품군도 MCU 라인으로 봐야 하는지는 좀 고민해 봐야겠네요.







박스 후면은 같이 출시된 마블의 브릭헤즈 제품군의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브릭헤즈는 marvel, dc, disney의 세가지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구성품 전체

마트가로 14,900원 정도 하는 제품인데 라이센스의 힘은 정말 위대합니다.

인스 쪼가리와 봉다리 두개 그리고 받침대 용도의 밑판 브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립기는 역시나 없고 바로 완성샷입니다.

스티커 하나 없다는 점이 위안 아닌 위안이네요. 색감은 사진보다 조금 더 진한 편입니다.







측면에서 보면 확실히 대두스러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몸통+팔다리 보다 커서 조금 불안한 형태네요.

제품 내부는 오밀조밀하게 꽉 차있어서 상당히 튼튼합니다. 짱돌인줄.







제품 뒷모습은 프린팅 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신경을 쓴 듯 안 쓴 듯한 레고사의 밀당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특징을 잡아 줄 곳이 한두 군데 정도 있을법한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밑판은 브릭헤즈의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저 숫자 1은 모든 제품에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만 아이언맨은 6번째 브릭헤즈 제품인데 왜 1번인지 모르겠네요.

모두 다 1등 하라는 의미로 알고 그냥 넘어갑니다.



SDCC 제품으로 끝나지 않고 일반 양산형으로 나와 주어서 정말 고마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동부가 전혀 없고 밑판의 스터드 위치가 애매해서 가끔 넘어지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동부야 이렇게 저렇게 해서 만져줄 수는 있지만 무게 중심은 왜 신경을 안 써줬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그래도 가장 큰 장점인 귀여운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구매를 서두르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1.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엔터테인먼트 컨벤션. 매년 열리며 미국 만화, 영화, 미국 드라마, 그밖에 여러가지 서브컬처들에 대한 소식이나 관련 행사를 한다. 최근에는 게임도 포함되기 시작.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