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AdFit) 티스토리 모바일에 광고 달기

■ 벌이/■ 방법 2016. 8. 22. 13:19




​블로그로 수익 내기 위한 여러 방법 중 오늘은 티스토리 사용자들을 위한 다음 애드핏(AdFi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드핏이란 사이트 안내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매체 운영자(이하 퍼블리셔)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퍼블리셔는 AdFit을 통해 PC, Mobile 매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매체나 퍼블리셔라 불리는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일련의 행위를 통해 수익을 발생 시켜주는 서비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행위란 것이 앞서 소개 드렸던 스폰서애드, 텐핑 등과 같이 CPC(Cost Per Click), CPA(Cost Per Action) 등의 광고 유형에 대응하는 절차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광고 클릭하면 돈 들어 온단 소리에요. ㅎ


애드핏은 현재 다음에서 서비스하고 티스토리에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으로 등록 시 모바일에서만 광고가 출력 됩니다.

pc 환경 출력도 가능한데 여타 스크립트형 광고 방식과 같이 본문 작성 시 매번 html 모드에서 직접 소스 코드를 등록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수익 면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따라올 마케팅 수단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없이 순수 광고 개재 만으로 목돈을 만지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애드핏도 제가 작성한 다른 비슷한 글들처럼 재미로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그렇게 접근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애드핏 회원 가입

애드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홈페이지 회원 가입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애드핏 : http://adfit.biz.daum.net/


​회원 가입을 위해 사이트로 접근해서 AdFit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애드핏에 대한 안내 정보는 오른쪽 아래 AdFit 안내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각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나면 가입 확인 및 인증 절차로 넘어 갑니다.

​▲ 사업자용

당연하겠지만 사업자로 등록하시는 분들은 법인과 사업자 등록번호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로 등록은 해본 적이 없어서 개인을 선택해서 가입 절차를 수행합니다.


​▲ 개인용

개인용 등록은 핸드폰 인증과 아이핀 인증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편의대로 인증하시고 기타 소소한 정보들을 기입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 중 계정 메뉴를 클릭해서 수익을 입금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광고를 할 준비는 다 됐습니다.

2. 애드핏 광고 등록

계정 정보 입력까지 끝나셨다면 아래 그림처럼 광고관리 메뉴로 들어가 새 매체 를 등록합니다.


​▲ 새 매체 등록하기 버튼

매체란 내 블로그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매체 등록은 애드핏 서비스와 내 블로그를 연결하는 작업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매체명은 자유롭게 등록하시고 (50자 내외) 유형은 Web을 선택, 매체 고유값에는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정보 입력 후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광고단위 등록은 앞서 만든 매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유형이 정해집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티스토리 내에 플러그인으로 등록할 수 있는 건 현재로는 모바일 배너 밖에 없습니다. 우측 광고단위 예시 전체보기를 클릭하시면 향후 지원될 광고 형식에 대해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배너 형태를 선택하시고 완료 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발급을 클릭합니다.


​발급 절차가 완료가 되면 위 목록처럼 등록한 광고단위를 확인 할 수 있고 우측 스크립트를 클릭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등록 할 소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 발급 된 광고단위의 확인 및 스크립트 복사

복사가 완료되면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티스토리 연동

티스토리 연동은 다른 마케팅 서비스의 절차와 동일하게 플러그인 설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좌측 메뉴에서 플러그인 설정 을 눌러 수익분류 쪽의 Daum AdFit(모바일용)을 선택해서 위에서 복사한 소스 코드를 붙여 넣기만 하면 연동을 위한 작업은 모두 끝납니다.

광고의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가 개재됩니다.



모바일 화면 최상단에 위치한 광고가 애드핏에서 송출한 광고의 모습입니다.


추가로 위에서 적은 대로 복사한 소스 코드를 html 모드에서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기 하시면 모바일이든 웹이든 어떤 환경에서도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다만 작성할 때마다 붙여넣기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심사 완료 이전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현재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html 로 붙여넣기는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은 가입 후 테스트 광고 송출까지 입니다. 실제 수익이 발생하려면 등록한 매체가 심사에 통과되어야 합니다.

심사는 공휴일 제외하고 만 하루 정도 시간 소요가 되며 방문자 수 및 콘텐츠 양에 따라 통과 여부가 결정됩니다.

한 번씩 따라해 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