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42065 RC Tracked Racer

■ 놀이/■ 레고 2017. 4. 20. 19:55







2017년 상반기 테크닉 제품 중 가장 핫 한 레고 42065 RC Tracked Racer 입니다.


파워 펑션이 들어간 무선 구동 제품으로 발매 전부터 많이 이슈가 되었던 제품이었죠.



각 종 리뷰 사이트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이미 많이 알려진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 기념으로 간단히 리뷰 합니다.



 SET DETAILS

 SET NUMBER

 42065

 NAME

 RC Tracked Racer

 SET TYPE

 Normal

 THEME GROUP

 Technical

 THEME

 TECHNIC

 PIECES

 370

 RRP

 £74.99 / 79.99€ / $61.98






▲ 박스 전면


오프 로더스러운 박스 아트가 구매욕을 자극합니다. 뭐 외관이 좀 비어 보이긴 하지만 그건 중요한 게 아닌 제품입니다.


포함된 파워 펑션의 종류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박스 후면


테크닉 제품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B형태로의 조립도 가능합니다. 물론 설명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로 직접 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B 모델의 인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조립설명서 RC Off-Road Truck 




▲ 구성품 전체


인스 한권과 스티커, 봉다리 4개 그리고 파워 펑션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파워 펑션은 AA베터리 박스, M 모터 X 2, 무선 컨트롤러, 무선 리시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올해로 테크닉 40주년이라 올해 발매된 모든 테크닉 제품에는 40주년 기념 브릭이 동봉 되어 있습니다. 기념으로 챙기세요.




조립 과정은 귀찮으니까 움짤로 대체 합니다.


제품의 가격 절반은 파워 펑션이고 절반의 절반은 무한궤도(caterpillar)[각주:1]라서 브릭 부품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냥 외골격 위주로만 만드는 느낌이라 조립 시간은 얼마 안 걸려요.












어차피 이것 저것 변형해서 활용할 용도기 때문에 스티커는 사용하지 않은 완성샷 입니다. 




▲ 앞 옆 뒤


화질은 구지지만 알아 볼만 하니까 그냥 넘어 갈게요...


무한궤도 부분이 제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파펑 부분 이외는 브릭의 양이 적기 때문에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베터리 박스에 건전지를 넣으면 좀 더 무게가 실리긴 하지만 앙상한 분위기는 어쩔 수 없네요. :(




파펑 부위 조작은 그냥 뚜껑 열어서 하면 됩니다. 고정 부 따윈 신경 써 주지 않아요.




M 모터는 앞뒤로 한 개씩 달아 주는 걸로 별도의 조향 기믹 없이 좌우 회전을 담당합니다.


베터리 박스는 리시버랑 테크닉 브릭으로 바로 연결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앤 디자인이라 깔끔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파펑 부위만 바로 떼낼 수 있습니다.




바닥 부분은 애초에 별 신경 안 써준 티가 물씬 나네요. 뭐 그래도 구동에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 같은 무한궤도 브릭이 들어간 월e와 비교.


크기는 테크닉 중간 사이즈 정도로 많이 크진 않습니다. 그리고 외형도 엉성한 편이죠.


사실 이 제품은 빠른 구동을 위해 거의 대부분을 포기한 느낌이라 부족한 외형은 구매자의 몫으로 남겨준 레고의 배려입니다.


아래는 간단히 찍은 구동 동영상입니다.







무한궤도의 재질 때문에 일반 장판 바닥이나 마룻바닥은 구동 시 매우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파워 펑션과 무한궤도의 조합으로 당분간 대체 불가 인기 상품이 될 제품입니다.


이미 구동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해 각가지 개조와 리뷰가 난무하는 실정이라 참고할 자료가 많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네요.


기회가 될 때 꼭 구입하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1. 강판제(鋼板製)의 판을 체인 모양으로 연결하고, 이것을 앞·뒤바퀴에 벨트처럼 걸어 동력으로 회전시켜서 주행하게 하는 장치이다. 무한궤도(無限軌道)라고도 한다. 보통의 바퀴에 비해 접지면적이 크고 지면과의 마찰도 크므로, 요철(凹凸)이 심한 도로나 진흙에서도 자유로이 주행할 수 있다. 또, 좌우의 회전속도를 바꿈으로써 방향전환을 자유로이 할 수 있으며, 회전반경을 최소한으로 작게 할 수도 있다. 즉, 양쪽의 캐터필러를 같은 속도로 서로 반대가 되게 회전시키면, 차량의 중심은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선회(旋回)할 수가 있다. 농업용·토목용 차량 또는 설상차(雪上車) 등에 사용되며, 군사적으로는 전차·장갑차에 사용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캐터필러 [caterpillar] (두산백과)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