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티스토리에 광고 달기

■ 벌이/■ 방법 2016. 8. 15. 18:46




핫한 온라인 마케팅 관련 포스트! 오늘은 텐핑(10PING) 입니다.


사실 이쪽 분야는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겐 새 발의 피 수준의 지식이라 내공이 약하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앞서 스폰서애드 포스트에서도 밝혔듯이 재미로 하실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이것저것 귀찮게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소유한 웹 및 SNS 등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즐거움을 알아가시라고 포스팅합니다.


뭐든 한번 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돈 드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



먼저 소개한 스폰서애드는 광고를 클릭해서 수익을 발생시키는 CPC 방식이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텐핑은 CPC, CPA, CPI, CPS 등의 광범위한 온라인 광고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주도, 매체인 사용자도 선택적 광고를 송수신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뭐 에드센스 만큼의 수익을 보장하는 건 아니지만 블로그가 아닌 SNS 위주로 수익 발생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질 좋은 서비스라 생각되네요.




자 그럼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간략하게 용어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수익 발생.
  • CPA [Cost Per Action]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할 때 수익 발생 ex) 회원가입, 상품 구매 등.
  • CPI [Cost Per Install] - 어플 등 프로그램의 설치 시 수익 발생.
  • CPS [Cost Per Sale] -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질 경우 수익 발생.


이 밖에도 몇 개의 마케팅 용어가 있지만 그건 나중에 별도 포스트에서 다루기로 하고 더 이상 사족 없이 텐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텐핑 설치 및 회원가입


모바일 사이트 : http://tenping.kr/


구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tenping.androidapp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tenping/id1093677557?l=ko&ls=1&mt=8





어플을 설치해도 되고 웹사이트로 들어가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취향에 맞게 접속 하세요.


뭐 어디로 접속하더라도 보이는 건 똑같습니다. ㅎ


텐핑은 선배를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는 게 무조건 x 100배 이득입니다. 


가입하실 때 rocke98@nate.com 저를 선배로 등록하고 고수 혜택을 체험하세요 http://tenping.kr/Connect



추가로 선배/후배에 대한 내용을 설명 드리자면 선배로 등록 할 사람은 꼭 상위 랭커일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어차피 중요한 건 선배가 아니라 후배입니다. 선배가 고소득자라 해서 후배에게 돌아오는 추가 인센티브는 없습니다.

반면 후배가 많을 수록 나에게 돌아오는 인센티브 + 첫 선배 등록 500포인트가 누적으로 쌓인다는 게 중요합니다.


결국 아무리 좋은 선배를 두더라도 후배가 없다면 자력으로 승부를 볼 수 밖에 없다는 얘기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텐핑 비기너 분들은 저를 선배로 등록 안 하셔도 됩니다.

누구를 등록하든 등록하는 게 첫 광고 클릭에 따른 500포인트를 받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득이라 한 것이지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결국은 많은 수의 후배를 두기 위한 물밑 작업들을 하셔야 한다는 걸 아시고 텐핑을 시작하세요.


물론 저를 선배로 등록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




회원가입 인증 절차는 간단합니다 사용자 본인의 명의로 된 휴대폰만 있다면 번호로 인증받고 바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여타 온라인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다른 업체들과는 달리 사전 심사가 없습니다. 장점이라 할 순 있지만 금액이 쌓여서 출금 신청을 할 땐 심사를 거쳐서 계좌로 넘기긴 합니다. 결국 심사는 한다는 얘기.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그림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계좌번호 등의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진의 우측의 채널이라고 표시된 광고들은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 이글은 SNS 사용자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을 위한 티스토리에 텐핑을 연동하는 포스트이기에 왼쪽 메뉴의 소문 박스를 클릭합니다.




2. 티스토리와 텐핑 연동하기




소문 박스 버튼을 클릭하면 퍼가기 내용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나 기타 서비스를 경험해본 사용자라면 벌써 감이 오실 화면이지요.


소문박스는 송출하는 광고를 지칭하는 다른 표현이라 보시면 되고 소문박스의 형태는 동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부터 페이지형 뷰까지 4종류의 광고 방식 중 선택해서 코드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위 태그 코드를 복사하시고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설정은 보통 50개씩이나 되는 플러그인이 있으므로 수익 탭으로 가서 보시면 보기도 좋고 사용도 편합니다.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텐핑(모바일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서 아래와 같이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시면 모바일 티스토리 화면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광고는 티스토리 하단에만 가능합니다. 저장하시고 티스토리 어플이나 모바일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가 뿌려진 화면


저는 리스트형을 등록해서 사용 중입니다.



어? 잠깐... 그런데 모바일만??


이라고 분명 생각하실 분들이 계십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손은 눈보다 빠릅니다.


아까 복사한 코드를 블로그 글쓰기 화면의 HTML 모드에서 원하는 위치 아무 데나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지금 보고 계신 이 포스트 상단에도 마찬가지로 텐핑을 통한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글쓰기를 마친다면 모바일에서는 두 개의 광고가 출력됩니다.



참고로 광고 개재 시 텐핑측에서 알려주는 유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익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 콘텐츠는 '큰 형태'에만 나옵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글쓰기 화면에 텐핑의 소문내기 URL(예: http://goo.gl/1dMIHn)을 복사해 붙이면 텐핑 애드박스가 노출됩니다.
  • 광고를 보는 사람 자신이 포인트를 받는 '보상형 광고 앱 또는 서비스'에서는 텐핑의 콘텐츠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텐핑은 해당 사업자에게 광고 수익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텐핑 어뷰징 규제 정책 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시작은 재미에서부터입니다 오늘부터 등록해보시고 차츰 고수의 길로 나아가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