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폰서애드 가입 및 활성화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 하세요.

 

http://holycrap.tistory.com/8

 

 

이번 포스트는 스폰서애드의 배너광고를 포스트 본문에 두 개 삽입하는 방법을 기술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천천히 따라오시면 금방 익숙해 집니다.

  

어차피 CPC 수익을 올리려면 클릭 유도를 위해 한 개보단 나은 방법이라 공유합니다.

앞서도 얘기했지만 스폰서애드는 애드센스의 수익에 비할 건 아닙니다.


애드센스는 정확히 7:3의 정책을 지켜주고 어느 정도 투명성도 보장이 되기에


굳이 티스토리엔 스폰서애드를 통한 광고는 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선택조차 할 수 없고 자체 서비스인 애드포스트는 심사도 까다롭기 때문에


스폰서애드를 골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재미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시고 따라와 주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1. 표 만들기

 

표를 만들기 전에 상단에 두 개의 광고를 다는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단순 취향 차이기도 하지만


수익 효과 면에서 낫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스폰서애드 광고 생성 시 권장 사항입니다.


  • script 를 지원하지 않는 네이버 상 광고를 게재할 경우에는 html 방식을 선택/ 진행할 수 있습니다.

  • html 방식은 이미지 광고만 진행 가능하며, 이외의 경우는 ILike SponsorAD관리자 문의 바랍니다.

  • 한 페이지에 복수의 광고를 게재하시려는 경우, 각각 광고 소스를 개별 생성하여 적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복수개의 광고 소스 생성과 적용은 중복 노출 광고 최소화하고, 소스 별 광고 리포팅을 통하여 게재된 광고의 효율성과 효과 파악을 용이하게 합니다.

 

자 그럼 글쓰기 화면에서 표를 만들어 봅니다.



 

 

 


 


위와 같이 점선으로 표시된 표가 생성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HTML 변환 및 광고 구문 삽입

 


생성된 표를 확인하고 에디터를 HTML 모드로 전환합니다. HTML 전환 버튼은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스폰서애드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블로그 광고 방식은 HTML 뿐이고

HTML 에 능숙하신 분들은 번거롭게 표 만들기 하실 필요 없이 바로 테이블 태그를 짜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HTML 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은 이제부터는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침착하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표시된 HTML 안에   라는 구문을

스폰서애드에 만들어둔 광고의 소스 보기에서 복사한 태그 문장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생성된 HTML 을 줄바꿈을 해서 보시면 좀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table border="1" cellpadding="0" cellspacing="0" style="border:1px dashed #c7c7c7; border-left:0; border-bottom:0;" attr_no_border_tbl="1" class="__se_tbl">
<tbody>
<tr>
<td style="border:1px dashed #c7c7c7; border-top:0; border-right:0; background-color:#ffffff" width="370">

<p>
&nbsp; ⇔  광고 소스 코드로 대체
</p>

</td>
<td style="border:1px dashed #c7c7c7; border-top:0; border-right:0; background-color:#ffffff" width="370">

<p>
&nbsp; ⇔  광고 소스 코드로 대체
</p>

</td>
</tr>
</tbody>
</table>

 


구문 변경을 하고 다시 일반 에디터 모드로 돌아오면 아래처럼 글 쓰기 창에 광고가 두 개 삽입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스폰서애드 광고를 각각 다른 배너로 노출 시킬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수익 면에서 넘사벽인 구글 애드센스를 네이버 블로그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체 서비스인 애드포스트 외엔 스폰서애드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한정된 소스 안에서 여러 방법을 찾는 수밖엔 없네요. ㅋ

앞으로도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좋은 방법을 찾아내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