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10PING)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달기

■ 벌이/■ 방법 2016. 8. 29. 20:17



※ 이 포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별도 포스트를 준비 준비 중입니다.




핫한 온라인 마케팅 관련 포스트!


오늘은 텐핑(10PING) 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등록하기입니다.


텐핑 회원이 아니시라면 가입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http://holycrap.tistory.com/10


자 그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간략하게 용어 정리를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수익 발생
  • CPA [Cost Per Action]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을 취할 때 수익 발생 ex) 회원가입, 상품 구매 등
  • CPI [Cost Per Install] - 어플 등 프로그램의 설치 시 수익 발생
  • CPS [Cost Per Sale] -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질 경우 수익 발생




텐핑은 선배를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는 게 무조건 x 100배 이득입니다.


가입하실 때 rocke98@nate.com 저를 선배로 등록하고 고수 혜택을 체험하세요. http://tenping.kr/Connect


추가로 선배/후배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자면 선배로 등록할 사람은 꼭 상위 랭커일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어차피 중요한 건 선배가 아니라 후배입니다. 선배가 고소득자라 해서 후배에게 돌아오는 추가 인센티브는 없습니다.

반면 후배가 많을수록 나에게 돌아오는 인센티브 + 첫 선배 등록 500포인트가 누적으로 쌓인다는 게 중요합니다.


결국 아무리 좋은 선배를 두더라도 후배가 없다면 자력으로 승부를 볼 수밖에 없다는 얘기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텐핑 비기너 분들은 저를 선배로 등록 안 하셔도 됩니다.

누구를 등록하든 등록하는 게 첫 광고 클릭에 따른 500포인트를 받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득이라 한 것이지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결국은 많은 수의 후배를 두기 위한 물밑 작업들을 하셔야 한다는 걸 아시고 텐핑을 시작하세요.


물론 저를 선배로 등록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




1. 티스토리 사이드바를 위한 스킨 선택


사이드바란 블로그의 스킨의 형태 중 2단형과 3단형의 프레임에 카테고리, 카운터, 프로필 등이 나열되는 공간을 말합니다.


티스토리는 선택하는 스킨에 따라 사이드바의 형태가 정해집니다. 스킨은 반응형과 1/2/3단 형으로 나누어지는데 사이드바 사용은 2, 3단형만 가능합니다.


2단형일 경우 사이드바의 레이어가 1개, 3단형일 경우 사이드바의 레이어가 2개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형태를 정하시고 따라오세요.


▲ 사이드바에 텐핑 광고를 적용한 모습.


제 티스토리는 2단형 스킨을 사용한 형태입니다. 조금 커스텀을 하긴 했지만 일반 2단형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위의 예시가 사이드바에 핑의 광고를 적용한 사이드바의 모습입니다.




2. 텐핑의 소문박스 스크립트 가져오기


텐핑의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좌측 메뉴의 소문박스를 클릭합니다.

소문박스 화면으로 들어와서 ① 소문박스 형태를 큰 형태로 지정을 하면 스크립트가 바로 아래 생성됩니다. 생성된 스크립트는 ②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 가져오면 됩니다.


가장 보기 편한 큰 형태의 광고만 적용했지만 소문박스의 모든 형태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적용이 됩니다. 그러니 각자 원하는 형태로 광고를 개재하시면 됩니다.


3.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하기


텐핑 소문박스를 무사히 가져온 상태라면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관리자 화면의 좌측 메뉴에서 ① 사이드바를 클릭해서 사이드바 메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 모듈에서 ② HTML 배너 출력을 + 버튼을 눌러 사이드바에 추가합니다.

HTML 배너출력은 텐핑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스크립트 형태의 소스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가져온 텐핑 소문박스의 스크립트를 추가한 HTML 배너 출력의 편집하기로 들어가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적당히 이름도 지어서 나중에 혹시 추가될지 모를 사이드바와 구분을 지어 주시고 저장 후 사용할 수 있게 사용자 모듈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붙여넣기 후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하시면 사이드바에 텐핑 광고 개재는 끝납니다.

한 번씩 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